지방공기업평가원(이하 ‘평가원’)이 11월 29일(화)부터 30일(수)까지 양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제2차 지방공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방공기업 혁신방향과 과제를 논의하고 지방시대의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80개 지방공기업 CEO와 행정안전부, 평가원 등이 참석했다.
포럼 1일차에는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윤석열정부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방공기업의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 대책, 직무 중심의 인사관리 방향을 논의하고 지방공기업의 혁신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회식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최병관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이 참석하는 등 지방공기업 혁신 방향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포럼 2일차에는 건강한 노사문화 형성과 혁신의 관점에 대해 논의하고,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혁신 추진 상황과 방향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최치국 이사장은 “정부의 지방공공기관 혁신에 적극 동참해주고 계시는 지방공기업 CEO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평가원은 혁신의 제도적 기반 마련과 지방공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 등 지방공기업의 자율적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