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후 조직문화 개선 및 조직 효율화를 위해 소통을 통한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조성,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 및 직무 만족도 향상, 사회서비스의 전문성 강화 및 효율적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울산광역시 출연기관으로서 울산 특성에 맞는 정책연구와 사회서비스 개발과 전문화로 누구나 살고 싶고 모두가 행복한 울산을 만드는 데 중심 역할을 하고 싶다.
임기 내에 우리 원이 그 중심 역할을 하는 데 초석을 다지는 것이 초대원장으로서의 최대 과업이 될 것이다. 특별히 내년에는 울산 복지가족진흥원 플랫폼(가칭)을 구축해 울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을 울산시민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고 각각의 필요와 상황에 맞게 계획하여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
초대 원장으로서 복지가족진흥원이 울산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의 컨트롤타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울산의 맞춤형 복지·여성·가족정책을 연구하고 복지서비스가 사각지대 없이 모든 울산시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달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우리 원의 비전인 “품 넓은 돌봄, 행복한 시민”을 전 직원들과 소통하며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